동문1동, 마을 골목길 청결지킴이 운영한다

동문1동 ‘마을 골목길 청결지킴이’ 발대식
동문1동 ‘마을 골목길 청결지킴이’ 발대식

 

서산시 동문1(동장 김덕제)은 지난 18일 동문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회원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골목길 청결지킴이발대식을 개최했다.

마을 골목길 청결지킴이6개통 마을에 4명씩 총 24명으로 결성하여, 6개통 마을을 매주 1회 청소할 예정이다. 또한 이 활동을 통해 동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우리 마을은 우리가 가꾼다라는 동민들의 공동의식 및 환경의식의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생활쓰레기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 및 환경오염으로 환경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주민들의 불편민원사항을 담당자가 직접 나가 처리하는 일시적인 방법을 선택하고 있었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지 않는 이상 마을 내 쓰레기 문제는 해결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동문1동은 한계가 있는 방법을 효율적으로 보완하고자마을 골목길 청결지킴이를 통해 주기적으로 마을 환경정화를 실시해 맑고 깨끗한 마을을 조성할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동문2통 이모씨는 동문1동장의 골목길 청결지킴이 운영 취지에 대해 동민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지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덕제 동문1동장은 마을 골목길 청결지킴이운영을 통하여 마을 주민간의 화합은 물론 주민들의 환경에 대한 의식제고와 깨끗한 도시미관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