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서산태안지사 기탁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산태안지사 기탁

 

나비냉장고는 지난 20199월 운영을 시작하여 코로나19로 지역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잠시 운영중단이 되기도 했으나 저소득계층의 결식우려와 사회적 거두기 단계 완화 등을 계기로 지난 215일에 운영을 재개하여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산태안지사(지사장 강경규)에서는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나비냉장고(누고 우는 냉장고)”에 식료품, 과일 등 70만 원 상당의 물품을 17일 기탁했다.

작년 1090만 원 상당의 물품 기탁에 이어 올해에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수석산업단지운영협의회(회장 강희곤)에서 매월10만 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경래 위원장과 익명의 개인후원자가 매월 각5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해 주고 있으며, 수석동주민자치센터 민요강사 장홍순씨가 달걀, 버섯, 오이 등 10만 원 상당의 물품을 나비냉장고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유창환 수석동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로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지관심과 후원 감사드리며,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 다양한 특화사업 활동, 지역사회 내 기부문화조성과 함께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