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연면주민자치위원회, 주민 불편사항 해결 나서기로

성연면
성연면
성연면
성연면

서산시 성연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성열)가 지역 현안과 주민 생활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18일 성연면에 따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두드림(Do Dream) 성연, 주민이 부르면 자치위원회가 간다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주민 생활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위원회가 상시 접수 후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해결방안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성연면 주민이면 누구나 마을 발전을 위한 건의나 생활 속 불편사항을 방문 또는 온라인, 우편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분과별 의제 검토 후 우선순위를 정하고 심의·의결한다.

총무기획분과에서는 마을 비전 수립, 마을 및 아파트 총회, 주민 워크숍, 협업이 필요한 사항 등의 의제를 다룬다. 지역사회진흥분과는 안전하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 프로그램운영분과는 자치프로그램 운영 관리와 마을 교육 전반을 맡는다.

접수된 제안에 대해 단순 민원은 즉시 해결하고, 실행가능한 사업은 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사업을 추진한다.

예산이나 행정기관 지원이 필요한 사업은 관련부서 건의, 주민참여 예산 연계, 각종 공모사업 응모를 통해 지역 민원을 최대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주민 스스로 필요한 정책과 서비스를 결정함으로써 주민자치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위원회 활동 하나 하나가 주민 행복과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