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문체부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 선정
천주교·불교 등 종교와 가로림만·천수만 등 바닷길로 구성한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 운영

지난해 아라메길 걷기여행 장면
지난해 아라메길 걷기여행 장면

 

서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천만원을 지원받는다.

16일 시에 따르면 선정사업은 걷기 여행길 활성화 프로그램 분야로 구석구석 함께 걸어볼까 유(YOU)! 서산이다. 2년 연속 선정됐다.

공모선정에 따라 시는 총 8천만 원을 투입해 서산시의 천주교·불교 등 종교 테마와 가로림만·천수만 등 바닷길 테마로 구성한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시는 비대면 여행 트렌드에 맞춰 서산 아라메길과 서해랑길을 배경으로 5~12월 중 약 10회에 걸쳐 시민들과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라메길은 너른 청정 갯벌과 바다가 있는 가로림만 해양정원을 두른 길로 자연의 신비함과 위대함을 나누도록 준비한다.

서해랑길은 천주교·불교유적을 지나는 순례길 등 서산의 매력을 나타내는 코스로 구성해 이야기를 품은 길로 마련된다.

시는 걷기여행길과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해 지역관광 발전을 도모하고 비대면 트렌드에 맞춘 관광콘텐츠로 시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구석구석 함께 걸어볼까 유(YOU)! 서산' 프로그램을 차질없이 준비해 서산의 관광자원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