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1층 지상 2층 규모, 지역사회 커뮤니티 공간 구성

4일 부석면 취평리 364-2번지 일원에서 열린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기공식
4일 부석면 취평리 364-2번지 일원에서 열린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기공식

서산시가 지난 4일 부석면 취평리 364-2번지 일원에서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착수했다.

이날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시의회 의장, 김기수 부석면장 및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신설되는 부석면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청사 뒤편에 위치하며, 61억 원을 투입해 8,451부지에 연면적 1,591, 지하1지상2층 규모로 지어진다. 20225월 준공 예정이다.

내부에는 민원실, 회의실, 다목적실 등이 들어서고 시민 편의에 맞춘 공간배치로 시민 편의성 및 활용성을 높인다. 옥상정원 조성으로 주민 휴식공간도 제공한다.

특히, 인근 주민자치센터와 보건지소가 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해 연계 활용도를 높이고 주차공간 확보 등 그동안의 시민 이용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쾌적한 환경의 민원실과 회의실을 제공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복지서비스 제공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부석면은 서산의 새로운 30년을 열 활력 넘치는 도시라면서 청사 건립을 통해 새롭고 더 살기좋은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