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현황 보고와 안건·논의로 진행

서산시는 지난달 25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시는 지난달 25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시는 지난달 25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시민의 공익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서산시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작년 5월부터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를 출범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활성화 위원회의 위원, 관련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시민의 공익적 활동을 위해 추진한 주요성과 및 아쉬운 점과 2021년 공익활동 주요사업 추진계획과 공익활동지원 예산 현황 및 주요업무 추진 일정 등에 관한 사업한 추진현황 보고와 안건·논의로 진행됐다.

2021년 주요사업으로는 공익활동 네트워크 구축 공익활동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 활성화 공익활동 역량 강화 교육 운영 공익활동지원센터 연계 사업 등에 관한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이어 주요업무 일정과 기타 건의사항 및 토론으로 이어졌으며, ‘공익활동 활성화 체계 구축사업은 시민의 자발적 공익활동과 소통·협력의 공유네트워크 구축지원을 통해 공익활동단체의 건전한 성장과 시민주도형 공익활동 기반 조성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기타 건의사항 및 토론에서는 향후 위원회 개최 일정 조율과 함께 활발한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 남현우 위원장은 “2020년은 처음으로 공익활동 활성화 공모사업을 추진해 보는 한해였는데 아쉽게도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올 한해는 활동가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