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일일 선착순 40명. 책소독 완료 후 안심 도서 대출

서부평생교육원 도서대출
서부평생교육원 도서대출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종신)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및 각급 학교의 전면적인 겨울방학 시작에 맞춰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독서욕구를 충족시키고 임시휴원으로 인한 교육원 이용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현재 운영하고 있는 한시적 도서대출 택배서비스를 더욱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산시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한 교육원 긴급휴원으로 지난해부터 한시적 도서대출 택배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지역주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학생들의 겨울방학 기간동안 멈춤없는 독서생활을 지원하고자 111()부터 도서대출 택배서비스를 일일 선착순 20명에서 40명으로 확대 지원한다.

기존에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회원이거나 충청남도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이면 누구나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lib.cne.go.kr) 회원가입 후,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도서를 2주동안 1인당 최대 5권 신청하는 한시적 도서대출 택배서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김종신 서부평생교육원장은 한시적 도서대출 택배서비스를 확대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과 겨울방학으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독서활동과 지적욕구 충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은 이 밖에도 비대면으로 운영하는 겨울독서교실, 북적북적도서관의 날 행사 등 코로나19로 위축될 수 있는 시기를 책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2021년에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문헌정보부(661-833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