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자란 나이테가 더 단단!, 우리 모두 단단한 2021년 소망

맹정호 서산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서산시가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의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2021년 신년사를 통해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맹 시장은 우리는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했으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다새로운 30년의 역사를 쓰기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한 해였다고 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역대 최대의 정부예산을 확보했고 대산복합문화센터와 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 발표 등 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의 결실도 맺었다기업투자 유치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전국 최고 수준의 고용률도 달성했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러나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았다올해는 시민들이 더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를 늦춰서는 안된다고 의지를 밝혔다.

또한, 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가로림만 해양정원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서해안 내포철도 첨단화학산업지원센터 서산그린바이오스마트시티 도심항공교통 수소산업 등을 예로 들며 이 사업들은 우리를 새로운 도약으로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맹 시장은 겨울에 자란 나이테가 더 단단하다. 우리 모두 겨울을 견딘 단단한 나무가 되는 2021년을 소망한다면서 시민의 서산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 일 잘하는 서산을 만들어 가겠다며 힘찬 도약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