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2021년을 다짐합니다

맹정호
서산시장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 늘 평안하시고 희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상황 속에서 한해를 보냈습니다.

하루하루 힘든 상황 속에서도 우리 모두 최선을 다했으며, 시민분들은 성숙한 시민 의식을 보여 주셨습니다.

특히 코로나의 위기 속에서도 우리 서산은 새로운 30년의 역사를 쓰기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한 해였습니다.

역대 최대의 정부예산을 확보하였으며, 대산복합문화센터와 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 발표 등 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기업투자 유치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었고, 전국 최고 수준의 고용률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우리시의 변화와 혁신은 진행 중입니다. 올해는 시민분들이 더 확실한 변화를 체감 할 수 있도록 속도를 늦추지 않겠습니다.

2021년의 출발이 결코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봄을 이기는 겨울이 없듯이 시민 여러분과 함께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들겠습니다.

앞으로 추진하는 가로림만 해양정원,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서해안 내포철도, 첨단화학산업지원센터, 서산그린바이오스마트시티, 도심항공교통, 수소산업 등은 우리를 새로운 도약으로 이끌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나무는 겨울에도 자란다고 합니다. 겨울에 자란 나이테가 더 단단합니다.

우리 모두 겨울을 견딘 단단한 나무가 되는 2021년을 소망합니다.

저 또한 시민의 서산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 일 잘하는 서산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는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여는 중요한 해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18만 시민 여러분!

아프고 힘들었던 경자년(庚子年)이 지나가고 희망과 설렘이 가득한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해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서산시의회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코로나19 사태는 모든 것을 멈춰 세웠고 시민 여러분께 감내하기 힘든 고통을 안겼습니다.

서산시의 새로운 30년 여정의 첫걸음부터 잠시 멈춤의 시간을 갖게 됐지만, 더 멀리 뛰기 위한 움츠림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위기 속에는 기회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숱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왔고, 나아가 한층 더 발전해 왔듯이 여전히 희망의 문이 열려있습니다.

새로운 표준을 받아들이고 선도해가며 앞으로 힘차게 나아갈 때 우리에게 밝은 미래가 열릴 것입니다.

지난해 말, 1988년 지방자치 부활 이후 32년 만에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이 이뤄지면서, 올해는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여는 중요한 해입니다.

주민이 직접 조례를 제정개정폐지할 수 있고, 주민 선택에 따라 지방정부의 기관 구성이 다양화 되는 등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가 구현될 것입니다.

8대 서산시의회가 한층 발전한 지방자치 시대를 열고 시민 여러분의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이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서산시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서산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 가는 길에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산시의회는 우직하고 근면 성실한 소의 기운을 받아 열심히 정진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시민 여러분께 약속을 하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시민 여러분 모두 큰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도민 여러분의 안녕과 행복한 삶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터

양승조충청남도지사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충남도정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우한 교민 수용과 K방역 선도, 혁신도시 지정, 외자 유치 등 도정의 각 분야에서 값진 결실을 일궈냈습니다. 이는 모두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함께 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2021년 새해에도 우리 충남 도정은 도민 여러분의 안녕과 행복한 삶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민선 74년차입니다. 지난 시간이 우리가 세운 계획들을 실천에 옮기며 성과를 창출한 시기였다면, 이제부터는 더욱 굳건한 나무로 번창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우리 도는 지금까지 추진해온 4대 과제를 보완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 더불어 잘 사는 충남,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향해 보다 구체적이고 세밀한 대안들을 마련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일상화에 따른 <생활방역시스템>을 촘촘하게 구축해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다 확실하게 지켜내겠습니다. 복지와 환경, 문화와 경제 등 도정의 모든 분야에서 더 큰 결실을 만들어 내기 위해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특히, 지속가능한 충남의 발전을 이끌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는데 전념하겠습니다. 충남의 미래를 좌우할 장기적 과제 추진에도 보다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할 도로철도항공분야의 현안을 해결하고, <2021 계룡군문화엑스포><2022 보령 해양머드 박람회> 등 충남의 메가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준비에도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현안해결에 집중하겠습니다. 성과를 창출하겠습니다.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그런 2021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당부 드리며, 새해에도 내내 편안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참다운 민주주의에 바짝 다가가도록 매진하겠습니다

김명선
김명선
충청남도의회 의장

희망찬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밝았습니다.

성실과 인내, 여유, 평화의 상징인 소처럼 220만 도민 모두가 더욱 풍요로워지고 크게 도약하는 소중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해 감염병 사태로 전 세계가 큰 위기를 겪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자영업·서비스업은 물론 제조업·농수산업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걸쳐 매우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며 전 분야가 활력을 되찾고 힘차게 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합니다.

또한, 220만 도민의 성원과 염원을 안고 15년 역차별을 딛고 찾아온 혁신도시가 성공적으로 이전기관을 유치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뤄내길 기원합니다.

11대 후반기 충청남도의회는 372개 안건 처리와 의원발의 조례 181건을 제·개정하였고, 202회에 걸쳐 도청과 교육청에 도민 생활과 관련된 정책 대안을 제안했으며, 중앙정부와 국회에 35건의 건의문·결의문을 통해 충남 현안사업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는 등 가장 역동적인 시간을 보냈습니다.

2021년 충남도의회는 도민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뛸 것입니다. 도의회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도민과 소통하며, 한층 더 고도화된 전문성으로 입법·정책·예산통제를 기함과 동시에 의정토론회와 연구모임을 더욱 활성화하겠습니다.

또한, 신설되는 홍보담당관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의정을 알려드리고, 지역민원상담소와 의정모니터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의 방향키로 삼겠습니다. 다양한 정책을 의정에 반영함으로써 참다운 민주주의에 바짝 다가가도록 매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에 대한 효과적인 감시와 견제 강화를 통해 주민의 뜻을 올바르게 대변하도록 진력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충남도의회에 변치 않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시고,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함께 동참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원격수업을 넘어 미래교육의 본보기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김지철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일상의 행복을 누리는 희망찬 2021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1년 충남교육은 기초기본에 충실한 교육으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충남형 미래 교육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여 원격수업을 넘어 미래 교육의 본보기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생태환경교육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정착시키겠습니다.

충남 학생인권센터를 설치하고, 민관협의체를 구성하여 모두의 인권이 존중되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이환위리(以患爲利)의 정신으로 위기를 기회 삼아 학생들이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 당당하게 살아가는 힘을 기르겠습니다.

충남교육을 사랑하는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화가 가득한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신현웅
신현웅
정의당 충남도당 위원장

2021년 새해가 시작됩니다!

지금 우리는 코로나-팬더믹이라는 우리 세대가 경험해 보지 못한 터널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직 그 길이 끝난 것은 아니지만, 새해에는 충남도민과 당원 여러분 모두의 일상이 지켜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충남도민 여러분!

그 동안 정의당 충남도당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노동, 인권, 환경, 민생 등 다양한 현안에 대응하며 우리 도민들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다만 도민들이 보시기에 아직은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조금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아무도 손잡아 주지 않는 이들에게, 어디 하나 기댈 곳 없는 평범한 이들에게 마지막 보루인 정의당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회적 약자도 행복한 세상’, ‘차별 없는 평등한 세상은 정의당이 꾸는 꿈입니다. 충남도민께서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십시오!

특히 2021년은 제8회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시기입니다. 보수적인 충남 지방권력을 교체하는 진보적 대안은 정의당이어야 합니다. 충남도당 6기 지도부는 지방선거를 통해 대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꿈꾸는 이상의 담대함은 견지하되, 대중과 함께 걸어가는 진보정당으로서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2021년 새로운 희망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