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웰빙특구 농지전용 협의를 통한 국내 최대 자동차 직선주행로 유치

바이오·웰빙특구 전경
바이오·웰빙특구 전경

서산시의 규제 해소 노력과 이를 통한 지역투자 기반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시에 따르면 시는 충남도 주관 ‘2020년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도내 각 시군의 규제혁신 우수사례에 대해 자치법규 등 개선 적극행정 등 행태 개선 중앙부처 건의과제 발굴 등 3가지 항목에 대한 추진실적 평가를 실시했다.

시는 바이오ㆍ웰빙특구 계획변경 및 농지전용 협의를 통한 국내 최대 자동차 직선주행로 유치사례가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시는 자동차 수출에 필수적인 자동차 직선 주행시험로 유치를 위해 확대 경제관계 장관회의와 기획재정부 혁신성장추진기획단 등 관계부처와의 지속적으로 논의ㆍ설득해왔다.

또한, 감사원 사전컨설팅, 법제처 법령해석 요청 등을 활용해 특구계획 변경 승인 및 농업진흥구역 해제를 이끌어 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국내 최대 자동차 직선주행로 유치로 인해 서산시가 자동차 메카 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불합리한 규제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직선주행시험로는 2021년 내 조성 완료되면 국제표준 배출가스 및 연비 인증 등이 가능해져 국산 자동차 유럽 수출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