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산학프로젝트 챌린지’ 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휠체어
‘제1회 산학프로젝트 챌린지’ 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휠체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산업통상자원부)이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비대면으로 개최한1회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에서 한서대가 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190여개의 기업과 54개 대학 석·박사들이 참여해 총 215개의 성과물을 출품했다. ··연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시제품 제작, 특허출원, 논문게재 애로기술 해결, 사업화 여부 등을 종합 심사해 최종 20개 팀을 선발하였으며, 산업부장관상 10점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10점을 각각 시상했다.

진흥원장상을 받은 한서대 한서인팀은 윈앤윈과 함께 독자적인 나노카본 기술을 활용한 한국형 스포츠 휠체어를 개발, 장애인들의 생활체육의 환경 개선 및 저변을 확대를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한서대학교 국제디자인융합전문대학원에서 산업통상자원부창조혁신형디자인고급인력양성사업으로 다양한 산학프로젝트 중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융합 중심의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석사 2년차 심수현 씨(25)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와 제품을 개발하는 제조업체(엔지니어)와 지속적인 협업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앞으로 융합디자인을 통한 제품 개발에 있어 좀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서대학교 국제디자인융합전문대학원은창조혁신형디자인고급인력양성사업을 마무리 하고신기술분야융합디자인 전문인력양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무인항공기 및 드론과 디자인을 융합한 교과과정을 개설하여 다양한 산학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