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비에 현대건설 4,300억 원 투자, 민관협력사업으로 추진
서산 뉴딜 ‘서산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 기본 계획’ 보고회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뉴딜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계획 보고회 장면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뉴딜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계획 보고회 장면

 

국비 1,200억 원, 지방비 600억 원, 현대건설 4,300억 원 등 총사업비 6,300억 원을 투자해 천수만B지구에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가 건설된다.

서산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산 뉴딜사업인 서산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 기본 및 세부이행계획 수립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맹정호 서산시장을 비롯해 시 의원, 부석면 기관·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서산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은 디지털 경제 및 그린 경제로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고 기후변화에 대응한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통해 미래 농촌 개발모델을 구축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서산시 부석면 간척지 B지구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빌리티 등 첨단기술을 반영한 도농복합도시를 조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이를 위해 사업 시행자인 현대건설이 앞으로의 특구활성화 및 지역농가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업 모델 등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날 보고했다.

주요 내용은 서산 바이오·웰빙·연구 특구내 농업바이오 단지에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을 이용한 농업 단지를 구성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등이다. 현대건설은 기본계획을 토대로 단지 내 구역별 세부 계획 수립 및 스마트한 농업 기술을 실현할 사업자 선정 등 단계별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 뉴딜사업인 서산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기본 및 세부이행계획 수립으로 지속가능한 스마트 도농복합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앞으로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