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81억 원 확보, 종합해상낚시 최적지·어촌해양관광 중심지로

창리 어촌뉴딜300 사업계획도
창리 어촌뉴딜300 사업계획도

서산시가 해양수산부 주관 ‘2021년 어촌뉴딜300 공모사업창리항이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사업비 81억 원(국비 57억 원, 지방비 24억 원)을 확보했으며, 창리항은 가족 중심 휴양 관광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어촌뉴딜300사업은 어촌의 혁신성장을 돕는 생활SOC사업으로, 낙후된 어촌의 핵심자원을 활용해 어촌 필수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어촌지역의 활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9가족을 다 바다(받아)주는 가족낚시체험, 주민을 다 바다(받아)주는 어촌공유경제라는 주제로 공모 신청해 전국 66개소 중 1곳으로 선정됐다.

2023년까지 81억 원을 투입해 수산물복합센터 신축 가족바다정원 조성 가족낚시학교 리모델링 노후 낚시시설 보수 등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시는 창리항을 종합해상낚시 최적지이자 해양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가족중심 휴양관광지로 개발하고 어촌해양관광의 중심지로 만들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사업 선정으로 낙후된 어촌 기반시설을 현대화화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어촌·어항 통합개발을 추진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라며 천수만의 레저형 관광인프라 구축을 테마로 하는 어촌뉴딜300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