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해설사들의 근무 시 애로사항 허심탄회 대화 나눠’

2일 서산버드랜드 둥지전망대 세미나실에서 열린 맹정호 서산시장 생태해설사와 간담회 사진
2일 서산버드랜드 둥지전망대 세미나실에서 열린 맹정호 서산시장 생태해설사와 간담회 사진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2일 서산버드랜드 둥지전망대 세미나실에서 서산버드랜드 활성화를 위해 생태해설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서산버드랜드에서 근무하는 생태해설사들의 근무 시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서산버드랜드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날 시와 근무자 간 소통강화 서산버드랜드의 활성화 등 생태관광 최일선에서 느낀 다양한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대책을 논의하는 등 격의 없이 대화가 진행됐다.

또한, 서산버드랜드의 활성화를 위해 탐조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방안도 논의하는 등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 생태해설사는 간담회를 통해 생태해설사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해 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면서 앞으로 행정과 생태해설사 간의 발전적인 소통의 기회가 자주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생태해설사들의 현장에서 느낀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면서 앞으로도 소통 기회를 늘려 건강한 근무환경에서 세계적 철새도래지 천수만을 보호·관리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