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교통사고 예방...과속카메라·노란신호등 설치!
상태바
어린이교통사고 예방...과속카메라·노란신호등 설치!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0.12.0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과속카메라 8대, 노란신호 등 10대 설치
부춘·서산초등학교 앞에 설치된 과속카메라 및 노란신호등
부춘·서산초등학교 앞에 설치된 과속카메라 및 노란신호등

. 과속카메라, 노안신호등 설치 학교

교통신호기(10개소)

부춘초, 서남초, 서령초, 부성초, 음암초, 가사초, 고북초, 동암초, 운산초 / 고북치안센터

과속카메라(8)

부춘초 2, 서산초 2, 서남초 2, 서동초 1, 서림초 1 양방향 설치 원칙

서산시가 어린이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카메라 8(5개교)와 노란신호등 10개소(9개교)를 설치했다.

지난 3월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인명사고를 방지해야한다는 민식이법이 전국적으로 시행됐다.

이에 시는 올해 총사업비 9억 원을 투입해 관계기관(서산경찰서, 서산교육지원청)과 협의를 통해 과속카메라 및 교통신호기 설치사업 우선순위를 선정해 사업을 완료했다.

노란신호등은 신호등을 노란색으로 설치해 운전자들의 시인성 확보로 운행의 집중도를 높이고 과속카메라는 차량 감속을 유도해 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노란 신호등은 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12월 중에 운영될 예정이며, 과속카메라는 유예기간을 거쳐 내년 초에 운영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시민들도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제한속도(30km/h)를 꼭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까지 관내 모든 초등학교(29개교)에 과속카메라 및 교통신호기를 설치하고 2022년에는 모든 어린이보호구역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