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료권(서산·당진·태안) 필수의료 등 발전방안 모색

서산의료원은 11월 25일, 5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 필수의료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의료원은 11월 25일, 5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 필수의료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1125() 5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 필수의료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중진료권(서산·당진·태안) 공공보건의료 관련 11개소 대표들이 참석하여 지역의 필수의료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이번 행사는 필수의료 협의체 구성 및 네트워크 구축,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보건의료 협력사업 모델 개발·수행하기 위한 업무 프로세스 및 정보 공유 등에 대해 논의했다.

‘2020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은 세부사업으로 퇴원환자의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응급환자의 병원 전 단계부터 최종 치료까지 신속한 이송을 위한 진료협력 사업,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필수의료협의체 구성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 의료생활권 중심의 지역 의료문제 파악을 위한 지역진단 및 기초조사 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김영완 원장은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써 중진료권단위의 지역보건의료기관, 의사회, 보건소, 소방서, 민간병원 등과 함께 지역 공공보건의료를 위해 앞장서는 중추적인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표협의체에는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산·태안지사 강경규 지사장, 서산소방서 강기원 서장, 서산시청 복지문화국 김응준 국장, 당진시 의사회 방차옥 회장, 서산시 보건소 송기력 소장, 서산시 의사회 송석우 회장, 당진시 보건소 이인숙 소장, 서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태성 위원장, 당진종합병원 전세환 행정부원장, 서산중앙병원 조돈희 병원장, 태안군 보건의료원 김은미 보건사업과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