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는 지난 25일 ‘2020년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행복결혼식’을 개최했다.
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는 지난 25일 ‘2020년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행복결혼식’을 개최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지부장 김대기)는 지난달 25일 리첸시아웨딩컨벤션에서 법무보호대상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과 자원봉사자 역량결집을 위한 ‘2020년 법무보호복지대회및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모범 대상자 3쌍에게 단란한 가정을 조성해 주기위한 4회 세상 가장 아름다운 약속 행복결혼식을 개최했다.

화해와 포용의 의미를 담은 이날 행사에는 김석환 홍성군수, 박융우 홍성교도소장, 유철흠 홍성교도소 서산지소장, 함윤성 대전보호관찰소 천안지소 관찰과장,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충남지부 협의회장을 비롯한 운영재정위원회 및 보호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최재원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건강하고 정의로운 사회,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새로운 희망의 보금자리를 여는 3쌍의 소중한 인연을 축복하자는 메시지를 전하였으며, 김석한 홍성군수는 축사에서 오늘 화촉을 밝히는 3쌍의 신랑 신부는 많은 분들의 바람대로 서로에 대한 사랑과 믿음을 갖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시길 기원 한다고 말하였다.

1부 법무보호복지대회에서는 법무보호사업에 적극적으로 봉사해 온 최재원 연합회장 등 4명에게 충남도지사 표창, 류양권 운영재정위원회 수석부회장등 5명에게 공단 이사장 표창, 엄익후 홍성보호위원회 회장 등 7명에게 대전지방검찰청검사장 표창, 황효진 위원 등 3명에게 홍성지청장 표창, 이수섭 위원 등 2명에게 서산지청장 표창, 류희진 위원 등 2명에게 천안지청장 표창, 이선주 위원에서 공주지청장 표창, 구정숙 위원 등 2명에게 천안시장 표창, 박경식 위원등 2명에게 서산시장 표창, 차정숙 위원 등 3명에게 보령시장 표창, 박종진 위원등 3명에게 홍성군수 표창, 장성희 위원 등 2명에게 예산군수 표창, 신종남 위원 등 6명에게 교정청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1부 행사에 이어 2부에서는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부부로서 첫발을 내딛는 3쌍의 신랑 신부에게 운영재정위원회 이영성 고문은 주례사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3쌍의 소중한 부부가 서로 인내와 사랑을 갖고 서로 의지하며 행복한 가정을 영원토록 이루어나가길 바란다며 축하의 말을 전하였다.

이날 합동결혼식을 축복하기 위해 지역 기업체와 충남지부 직능별 보호위원회에서 축의금품이 답지하였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각계각층에서 축의금과 생활필수품 등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새롭게 출발하는 이들을 축하해 주었다.

법무부 산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강한 사회복귀와 재범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허그일자리프로그램, 주거지원, 창업지원, 직업훈련 등을 통한 효율적인 범죄예정활동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지난 201726일 개청 후 충남지역의 법무보호복지사업의 활성화 및 지역 범죄예방활등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성실하게 자립을 준비하는 법무보호대상자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들에게 안정된 가정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 매년 합동결혼식이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