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통서산 이용자 2,925명, 서산시 이용자 4,022명!

대산읍 찾아가는 온통서산의 날 운영 장면
대산읍 찾아가는 온통서산의 날 운영 장면

서산시가 SNS로 운영하는 민원 소통창구인 온통서산과 각종 소식전파 창구인 서산시의 인기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온통서산은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소통창구로 시민들의 복잡한 민원접수 시스템을 줄인 혁신적 민원창구기도 하다.

시는 민선7기 초인 20189월 페이스북 온통서산을 시작으로, 20201월 카카오톡 온통서산을 개통해 신속히 민원을 처리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또한, 20204월 카카오톡서산시를 개통하고 매주 수요일 알림톡을 통해 각종 시정소식, 생활 정보, 재난 상황을 전파하며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시는 올해 7월부터 찾아가는 온통서산의 날을 운영해 15개 읍··동의 이·통장 회의 시 담당팀장 및 담당자가 온통서산과 카카오톡 서산시계정 활용법을 적극 안내했다.

그 결과, ‘온통서산가입자는 1113일 기준 461명 증가한 2,925명을 돌파했고, 카카오톡 서산시가입자는 315명 증가한 4,022명이 됐다.

안내를 받은 한 이장은 온통서산·서산시 SNS가 이렇게 활용도가 높은지 처음 알았다라며 더 많은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주변에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서산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찾아가는 온통서산의 날운영으로 온통서산 및 서산시 SNS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는 새마을협의회 등 사회단체까지 확대·운영해 많은 시민이 더 편하게 민원 처리하고 신속히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