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선정도서 작가 초청 강연회 성료
상태바
시, 선정도서 작가 초청 강연회 성료
  • 문윤식 기자
  • 승인 2020.11.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영·이금이 작가 초청해 선정 책에 대한 이해도 높여!
지난 10월 김선영 작가 강연회
지난 10월 김선영 작가 강연회

서산시는 지난 14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선정도서 작가 강연회를 성황리에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올해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 도서로 일반 부문 김선영 작가의 시간을 파는 상점과 아동 부문 이금이 작가의 너도 하늘말나리야를 선정했다.

강연회는 올해 선정도서를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코자 지난달 29일 김선영 작가, 1114일 이금이 작가를 초대해 서산시립도서관 강당에서 아동·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김선영 작가는 내가 보낸 시간이 나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시간에 대한 철학적 접근을 통해 시민들의 생각이 자랄 수 있도록 쉽게 풀어가면서 시간의 의미를 공유했다.

또한, 이금이 작가는 선정도서의 집필 배경 및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꿈을 위한 책 읽기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회는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체온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서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강연회를 진행했다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유 욕구 해소에 도움이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03마당을 나온 암탉(황선미 지음)’을 선정하며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One City, One Book)’을 도입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