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미읍성역사캠핑장 이용객들을 위한 도보투어

길동무투어에 모인 해미읍성역사캠핑장 이용객들

서산시는 해미읍성역사캠핑장 이용객들을 위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길동무투어프로그램을 1030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붕없는 해미읍성 박물관의 역사캠핑장 이용객들이 캠핑 준비 중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해미읍성의 역사, 문화뿐만 아니라 볼거리, 즐길거리까지 문화관광해설사에게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은 자녀들에게 교과서안의 역사교육이 아닌 역사체험으로서 산교육을 경험하게 할 수 있어 관심을 보였다.

길동무투어의 또 하나의 장점은 이용객은 그저 캠핑준비에만 신경쓰면 된다는 것이다.

길동무투어 프로그램은 해미읍성역사캠핑장으로 해설사가 직접 찾아와 즉석에서 이용객을 모아 길동무처럼 해미읍성 한바퀴를 돌며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기획되었다. 따라서 이용객이 따로 신청이나 예약을 할 필요가 없고 그저 문화관광해설사가 눈에 보이면 따라서 걷기만 하면 된다.

실제로 길동무투어를 이용한 이용객중 A씨는 캠핑준비를 하다 남는 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었고, 아이들끼리 문화관광해설사의 보호를 받으며 해미읍성을 돌아볼 수 있어 유용한 서비스였다고 만족해했다.

서산시 관계자는 해미읍성 길동무투어가 성공적으로 시행된다면 이 서비스를 서산시 여러 관광지로 확대할 뿐만 아니라 맞춤형 해설서 및 길동무투어와 관련된 굿즈들도 제공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용시간은 금, , / 11, 16(2), 출발장소는 해미읍성역사캠핑장 입구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