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전문문화예술창작 지원사업으로 선정

 

 

서산창작예술촌(관장 황석봉)에서 10~29일까지 충남문화재단 전문문화예술창작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김민형 작가의 네일Nail살롱 프로젝트- RE:D’ 개인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현대소비사회의 패션 오브제(미술용어 : 무관한 물건을 본래의 용도에서 분리하여 작품에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느낌을 일으키는 상징적 기능의 물체를 이르는 말)인 네일아트를 소재로 채택하여 실제 가게의 공간설치를 전시장으로 옮겼으며 그 안에서의 개인의 소비, 치장과 함께 손님과의 대화(수다)에 주목한다.

또한 대중의 욕망을 포착하고 이를 상품의 소비방식과 대중매체의 시각적 전략을 활용한 작업을 진행하여 현대소비사회의 대중의 욕망이 우리의 일상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순환하고 있는지에 주목하고, 실제로 포착할 수 없는 욕망의 기표를 실제로 포착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조각, 오브제, 매체, 설치의 방식으로 제공한다.

김민형 작가는 이러한 방식을 통해 소비사회의 상품들, 상품들이 소비되는 방식, 소비되는 공간을 활용해 대중의 욕망을 포착하고자 하였으며, 구두에서 시작하여 네일 그리고 더 다양한 패션 오브제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본인의 언어로 현대미술에서 욕망을 경쾌하게 다루는 작가로 성장하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시 오픈식은 진행하지 않고 마스크착용 및 거리두기, 체온 점검 등 방역지침 준수아래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