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키움수당’생후 36개월 미만까지 확대 지급
상태바
‘행복키움수당’생후 36개월 미만까지 확대 지급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0.11.1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24개월에서 36개월로 확대, 연령 확대로 1,200여 명 혜택 추가로 받아
행복키움수당 홍보 포스터

충남 서산시가 저출산 문제와 양육에 따른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행복키움수당 지원 대상을 만 36개월 미만 아동까지로 확대한다.

행복키움수당 제도는 소득·재산과 무관하게 출생한 달부터 매월 10만 원씩 지급하는 수당이다.

시에 따르면 기존 출생 월부터 만 24개월 미만 아동에게 지원했던 것을 이달부터 관내 거주하는 만 36개월 미만 모든 아동에게 지급한다.

이로써 기존 대상자 2,100여 명에서 1,200여 명이 추가된 3,300여 명이 혜택을 받게 됐다.

기존 행복키움수당을 받다가 연령 초과로 지급이 중단된 경우, 별도 신청 없이도 지급되며, 중단 기간의 수당은 소급되지 않는다.

, 중지 이후 현재 보호자·지급 계좌 등이 바뀐 경우,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재신청해야 한다.

최초 행복키움수당 신청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정부24’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생아의 경우, 출생 후 60일 이내에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 지급된다.

서산시 관계자는 이달부터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라면서 신청자에게만 지급되는 만큼 해당 가정에서는 반드시 챙겨 신청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