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에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는 오후 19시에 예술관에서 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5일에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는 예술관에서 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5일에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는 예술관에서 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사전 예약과 지정 좌석제로 진행된 이날의 행사에 미처 사전예약을 하지 못했던 학생과 학부모 또한 당일 설명회 현장에 직접 방문함으로써 서일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서일고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인성, 학력, 해외대학 진학, 기숙사 등의 다양하고 내실 있는 학교사업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2022학년도 고등학교 부분도입에 이어 2025학년도에 전면 시행될 고교학점제의 환경 조성을 위한 교과 교실제 도입 학교 선정(교육부), 2021학년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선정(교육부), 사회탐구 융합 교과특성화 학교 선정(충청남도교육청), 참학력수학 선도학교 선정(충청남도교육청) 등 학교 교육 혁신의 환경조성을 위해 내년 2021학년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될 총 15억 규모의 재정적 지원 사업을 통한 미래 계획을 전달함으로써 큰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한구 이사장은 바른 인성은 바른 생활을 통해 학습되고 변화되는 것이고, 이러한 태도와 인성의 바름은 곧 학업의 성장과 안정적인 학교생활로 직결된다. 부모님이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최고의 학교가 되고자 지난 수십 년 동안 학생들을 위해 전국 최고이길 자부하며 새로운 변화에 항상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인성과 학력이 겸비한 학생들의 양성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용담 교장은 코로나19와 갑작스런 추위에도 불구하고, 늦은 시간에 설명회에 참석해주신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우리 선생님들은 항상 내 아이를 기른다는 마음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에 관심과 정성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부모님들과 학생들의 믿음과 기대에 정성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리며, 본교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전략과 학업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는 학력지원부의 문준걸 부장은 최근 교육계의 화두인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서일고의 학교 운영의 특징적인 장점들과 관련지어 설명하였다.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환경조성을 위한 최근의 노력 뿐 만 아니라 서일고등학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학생들의 대입 지원 전략과 같은 맥락에서 고교학점제를 대비하는 방안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막연했던 향후 고등학교 생활에 대비한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2021년부터 본격 시행될 사회탐구 융합 교과 특성화 사업을 필두로, 내년도 고교 입학생부터 해당하는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부분 도입을 위한 시설 환경 및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전략적 효과 창출을 위한 대규모의 대외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사전 준비과정을 충실히 준비하고 있다는 점을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큰 믿음을 안겨주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