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여송사회복지재단 아동·청소년 독서공간조성지원사업 선정

서산시 유일의 아동양육시설인 성남보육원은 지난 9일 ‘성남보육원 늘푸른 도서관’을 열었다.
서산시 유일의 아동양육시설인 성남보육원은 지난 9일 ‘성남보육원 늘푸른 도서관’을 열었다.

서산시 유일의 아동양육시설인 성남보육원(최성수 원장)은 지난 9성남보육원 늘푸른 도서관을 열었다.

늘푸른 도서관은 여송사회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전국 아동·청소년 독서공간조성지원사업으로 성남보육원이 선정되어 기존의 독서 및 학습공간을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독서공부 환경이 마련됐다.

또한 여러 지역 후원자들이 보내 온 도서와 동희오토()에서 아이들의 시청각교육을 위한 빔프로젝트를 설치해 주는 등 도움과 사랑의 손길이 이어져 늘푸른 도서관이 더욱 빛을 발하는 공간이 되었다.

이날 현판식에는 사회복지법인 명서재단 명동훈 대표이사의 축하인사와 함께 서산시청 및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조촐하게 진행됐다.

독서공간조성지원사업으로 탄생한 서산 성남보육원 늘푸른 도서관은 보육원 아동은 물론 지역 아동 및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독서공간으로써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으로 힐링공간의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최성수 원장은 늘푸른 도서관을 통해 지역과 함께 독서 인프라를 구축하여 창의적인 인재를 키우는 산실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역과의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복지동반자로서의 성남원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