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 무엇일까?
상태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 무엇일까?
  • 서산시대
  • 승인 2020.11.0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 궁금한 게 뭐니?-⑮
사진출처 네이버
사진출처 네이버

보험을 가입하면서도 정확히 어떤 보험을 가입해야 할지 어떤 상품이 좋은 상품인지 전문가가 아니라면 고민에 빠지기 마련이다.

보험은 어떤 설계사에게 가입해도 다 똑같은 것이 아니며 아무 곳 에서나 가입해도 안 된다. 보상을 받을지 손해를 볼지 정해지는 것이 바로 이 부분이다.

저렴하니까 하나 더 가입할까? 라는 막연한 생각 보다는 정말 필요하고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가입하는 것이 맞다.

그럼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실손의료비

실손의료비 보험은 건강보험만큼 많은 분들이 가입하는 보험으로 보험 가입자가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치료를 받을 때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지급받는 보험이다.

국민건강보험으로는 전부 보장받을 수 없었던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보험의 기본이 되며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중 하나이다.

지금 가입하는 실손의료비 보험은 보험사마다 전부 보장내용이 동일하기 때문에 가격비교 후 가입하면 된다.

2. 3대 진단비와 수술비 (, 뇌혈관질환, 심장혈관질환)

, 뇌혈관질환, 심장혈관질환은 전체 사망원인 중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은 질병이다. 실손의료비 보험이 내가 부담한 병원비를 보장해 준다면 3대 진단비와 수술비는 암, 뇌혈관질환, 심장혈관질환 진단 시 진단금을 지급 받고 수술비를 정액으로 지급해 주는 보험이다.

 

실손의료비 보험에서 의료비를 전부 보장해주는데 꼭 필요할까? 싶지만 이 질병들을 치료하는 기간은 평균 1~2년 정도 소요된다.

치료기간 동안 경제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지출되는 1~2년 동안의 생활비를 진단비로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또 실손의료비 보험의 경우 환자가 부담한 치료비의 100%를 보장해 주는 것도 아니며, 365일 계속해서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니라 동일질병일 경우 면책기간이 발생되기 때문에 전체 치료기간 중 일부는 보장받을 수 없다.

그래서 반드시 진단비와 수술비 보험을 가입해 치료비와 생활비를 대체 해 두는 것이 좋다.

3. 연금보험

나이가 들면서 꼭 가입해야 하는 보험 중 한 가지가 바로 연금보험이다!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서 가입하는 상품이며 평균수명이 증가하는 만큼 노후 대비를 위한 생존성 보험이다.

일정기간동안 보험료를 납부하고 연금 개시시점부터 매월 또는 매년 약정한 금액을 지급받는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변액연금보험이 있는데 가입 시 비교하고 가입자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상품으로 충분히 비교 한 뒤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금보험은 절세 상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16.5%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5년 이상만 납부하면 55세부터는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또 연말정산 시점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 노후자금 마련과 더불어 12조의 상품이다.

보험은 나에게 꼭 필요한 보험이 무엇이고 보험사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생을 보장받아야 하는 상품들인 만큼 친분 우선이 아닌 나의 미래를 맡길 수 있는 전문가에게 상담 받아 가입하자.

사과나무 인슈어런스 고아라 팀장
사과나무 인슈어런스 고아라 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