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꿈 찾아! 행복을 디자인하다!

서산교육지원청 이선희 교육장(오른쪽 첫 번째)이 서산진로체험 박람회가 열린 석림중학교를 방문했다.
서산교육지원청 이선희 교육장이 서산진로체험박람회가 열린 석림중학교를 방문했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2일 서산석림중학교에서 자유학년제 대상 1학년 23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온라인 서산진로체험박람회를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진로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축소되어 학생의 진로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서산진로체험박람회는 코로나19 시대에 알맞은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로 운영되어 학교에서 큰 호응을 얻게 되었다.

서산진로체험박람회는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6일까지 10일간 운영되고 있으며, 비대면 진로체험박람회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축하공연, 진로직업 콘서트관(7개), 진로직업 체험관(22개 체험), 대학 홍보관(7개 대학, 140개 학과), 기업 홍보관(16개)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서산진로체험박람회 프로그램은 초·중·고 53교에 지원하여 박람회가 끝난 후 학생 진로교육에 지속적으로 활용되도록 제공할 계획이며, 지자체·서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학교 등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다.

서산진로체험박람회에 참가한 석림중학교 한 학생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진로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답답함이 있었지만 롤케익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제빵과 관련된 직업체험을 하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진로체험 할 있는 기회를 많이 열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