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팔봉중학교는 지난 7월부터 다문화가정 학생에 대한 맞춤형 수업 통역 지원을 통해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과 원활한 학교 적응을 돕고 있다.
서산 팔봉중학교는 지난 7월부터 다문화가정 학생에 대한 맞춤형 수업 통역 지원을 통해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과 원활한 학교 적응을 돕고 있다.

서산 팔봉중학교(교장 정훈희)는 지난 7월부터 다문화가정 학생에 대한 맞춤형 수업 통역 지원을 통해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과 원활한 학교 적응을 돕고 있다.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의 학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학생들이 학교 수업에서 한국어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에 팔봉중학교는 충남교육청의 다문화가정 학생 수업 참여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수업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온라인 등교 기간과 방학 중에도 다문화 가정 학생의 맞춤형 지도를 위해 수업 교실과 기자재를 제공하고, 교사의 철저한 지도와 관리를 통해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였다.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학생의 학교생활 및 수업 지원을 위한 노력으로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긍정적 자아 형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학생 맞춤형 지원을 통해 향상된 한국어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지난 9월에 진행된 ‘2020 이중언어말하기 서산 예선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행복을 전하는 사람’, ‘사회질서의 수호자’, ‘두 나라의 연결다리라는 주제로 자신의 꿈과 목표를 자신 있게 이야기하여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추후에 진행될 충남 본선 대회에 서산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