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에게 VR 체험 상자·마스크 줄·손 소독제 전달

인지초 학부모회, 마스크 줄 전달 모습
인지초 학부모회, 마스크 줄 전달 모습

인지초등학교(교장 정덕채)는 지난 19일 전면 등교에 맞추어 전교생에게 VR 체험 상자 만들기 키트를 나누어주었다. 이 체험 상자 만들기 키트는 인지초 학부모회인 청정 인지 학부모회에서 학생들에게 지원한 것이다.

학부모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교육활동을 위해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연구 개발하여 만든 VR 체험 키트 360개를 전달해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직접 조립해 보며 영상을 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예산은 서산교육지원청 학부모회 학교교육 참여 프로그램 지원비를 활용하였다. 송경진 학부모회 회장은 우리 인지초 학생들이 코로나19 상황을 잘 버텨주어서 고맙다. 앞으로도 다 같이 힘내자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VR 체험 키트 외에도 코로나, 저리 가!” 캠페인으로 학부모회 회원들이 일일이 손수 제작한 마스크 줄을 전교생(유치원 포함)과 전교직원에게 나누어주었으며 이 꾸러미 안에는 충남녹색어머니연합 서산지회에서 준비한 손 소독제도 함께 들어있다. 이번에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1단계로 낮춰지면서 원격수업을 마치고 등교한 학생들은 예쁜 마스크 줄도 주시고 멋진 VR 체험 상자도 주셔서 마치 선물 상자를 받은 것 같아 정말 좋아요!”라며 기뻐했다.

정덕채 교장은 학부모회에서 아이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꾹꾹 눌러 담아 이번에 전달해주신 여러 선물에 깊이 감사드린다특히 코로나도 이겨내면서 우리학교 교육 목표인 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