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매를 더욱 아름답게 연출하는 2020 FW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
상태바
눈매를 더욱 아름답게 연출하는 2020 FW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
  • 서산시대
  • 승인 2020.10.26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의 뷰티레시피- 27
사진= 코스모폴리탄(서예지)
사진= 코스모폴리탄(서예지)

잡티 없이 말간 피부와 또렷한 립 메이크업은 이제 낯설다. 마스크에 가려져 드러낼 수 없기 때문. 2020 가을 메이크업은 얼굴 전체의 조화를 이룬 화장법보다 눈매를 더욱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는 스킬이 중요하다.

#아이섀도에 따라 달라지는 분위기

올 가을 트렌드세터로서의 면모를 뽐내고 싶다면 다양한 컬러의 아이섀도에 관심을 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여성성과 남성성이 공존하는 매니쉬룩 컨셉을 표현하고 싶다면 립 컬러와 유사한 색상의 아이섀도를 눈두덩이에 쨍하게 발라 도도하면서도 매혹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트렌드인 복고 감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브라운 컬러의 섀도로 눈가를 물들인 후 펄감이 돋보이는 민트 컬러의 섀도로 쌍커풀 라인을 고급스러운 빈티지 느낌을 살린다.

고혹적인 퍼플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퍼플톤 섀도를 눈두덩이에 은은하게 발색하고 치크와 립 컬러를 따뜻한 오렌지 컬러로 통일하면 세련되면서도 단아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도도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스모키 화장이 제격이다. 톤다운된 오렌지, 골드 컬러의 섀도를 활용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아이라인을 눈꼬리를 길게 빼어 연출하고 속눈썹을 한 올 한 올을 길게 부각시킨다.

<Editor's Tip>

인상을 결정짓는 눈썹연출법

눈썹은 흔히 얼굴 균형을 잡아주는 지붕이라고 표현한다. 그 형태에 따라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첫인상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눈썹 다듬기를 뜻하는 일명'아이브로우'는 얼굴형에 따라 권장 방법이 다르다. 연령, 눈썹 숱에 따라 다른 연출법을 강조하기도 한다.

 

#통통하고 둥근 얼굴형

눈썹을 각지게 커브를 주고 눈썹 산을 만든 다음 눈꼬리를 관자놀이까지 빼주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각진 얼굴형

눈썹 산을 강조한 부드러운 아치형이 제격이다. 이때 눈썹을 어느정도 도톰하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긴 얼굴형

얼굴이 긴 편이라면 도톰한 일자형 눈썹이 잘 어울린다. 일자형 눈썹이 긴 얼굴을 분할시켜 얼굴이 작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준다.

연령에 따른 눈썹 연출

20대에는 눈썹 윗부분을 과도하게 정리하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정리하는 것이 잘 어울린다. 30대의 경우 너무 진하게 그리기 보다는 밝고 자연스럽게 표현해 부드러운 인상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40~50대에 가늘고 긴, 일명 갈매기 눈썹을 연출은 금물이다. 이런 눈썹 형태는 노안의 지름길인 만큼 볼륨 있게 통통한 눈썹을 표현해 보다 어려보이는 인상을 완성하도록 하자.

#눈썹 숱에 따라 달라지는 연출법

눈썹 숱이 많다면 마스카라 타입 제품으로 눈썹 결의 반대 방향으로 한 번 쓸어준 후 앞에서부터 다시 한 번 결을 살려 빗어 주면 자연스러운 브로우를 연출할 수 있다. 숱이 보통인 경우에는 브로우 펜슬을 사용해 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바른 후 내장된 브러시로 결을 따라 빗어준다. 브로우용 브러시를 사용해 파우더 타입 브로우 제품으로 눈썹을 한 올 한 올 그리듯 그려준 후 마스카라 타입 제품으로 빗어 결을 도톰하게 살려 자연스럽게 마무리해준다.

박솔리 뷰티에디터
박솔리 뷰티에디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