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서산경찰서·서산교육지원청·서산경찰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협력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청소년육성위원회 및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위원 위촉식 사진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청소년육성위원회 및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위원 위촉식 사진

서산시가 지난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서산시 청소년육성위원회 및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이하 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인원은 12명이며, 한준섭 서산시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서산교육지원청, 서산경찰서, 한서대학교, 청소년 시설 등 청소년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위원을 구성했다.

이날 맹정호 시장이 위촉장을 전수했으며, 위원회는 지역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학교폭력 예방대책 논의 등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 이후 자체회의를 통해 청소년 복지 개선 방안 학교폭력 현황 등 청소년 육성과 관련 내용을 설명한 후 유관 기관· 단체간 연계 협력 방안 및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앞으로 2년간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체감하는 복지향상과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계획을 수립·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한준섭 위원장은청소년 복지증진 및 학교폭력 예방대책을 위해 유관기관과 단체의 유기적 협력과 상황에 맞는 대책이 필요하다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청소년은 올해 9월 기준 28,556(전체 인구의 16.3%)으로, 시는 올해 청소년 복지 및 학교폭력 예방분야에 3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