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도지사는 “충남 혁신도시 지정은 대한민국 새 비전 완성 첫걸음”이라고 환영했다.
양승조 도지사는 “충남 혁신도시 지정은 대한민국 새 비전 완성 첫걸음”이라고 환영했다.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맹정호 서산시장이 확대간부회의 주재에서 우리 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책팀 및 전담조직을 구성해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확대간부회의에서 "우리 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책팀 및 전담조직을 구성해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대전과 충남의 숙원이던 혁신도시 지정이 확정됐다.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은 8일 비대면 영상 방식의 본회의를 열고 대전과 충남의 혁신도시 지정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두 지역의 혁신도시 지정은 국토교통부 장관의 지정 절차만을 남겨두게 됐다.

혁신도시는 공공기관의 지방이전과 산(((()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성장거점지역에 조성되는 도시를 말한다. 지역에서는 수도권지역에서 이전하는 공공기관을 입주시킬 수 있는 것을 가장 큰 이점으로 보고 있다.

대전시와 충남도는 혁신도시에 수도권지역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연구소 등을 유치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는 계획을 마련해 놓고 있다. ·도는 혁신도시가 활성화되면 정주인구가 증가하는 것은 물론 주택·교육·의료·문화·체육시설 등 정주여건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수도권에서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들은 지역인재를 의무적으로 최대 30%까지 채용해야 하기 때문에 지역 대학과 고교 졸업생들의 취업문이 활짝 열리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도는 혁신도시 지정 신청 시 내포신도시를 입지로 명시한 바 있다. 도청 이전에 따라 건설이 추진된 내포신도시는 홍성군 홍북읍과 예산군 삽교읍 일원 995에 조성되고 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충남 혁신도시 지정으로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대한 그릇이 마련된 만큼, 그 그릇을 보다 알차게 채울 수 있도록 더 고민하겠다면서 지역 산업과 연계되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공공기관 유치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확대간부회의에서 국가균형발전 혁신도시에 지정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을 서산에 유치할 수 있는 기회이니만큼 우리 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책팀 및 전담조직을 구성해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를 위해 농업은 바이오·웰빙·스마트농업으로 화학은 첨단정밀화학으로 자동차는 전기와 수소, 자율자동차로 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한다라면서 수도권에 있는 120개 공공기관을 잘 분석해 역점을 두고 서산이 유치해야 할 기관은 어떤 곳인지 고민해달라고 주문했다.

성일종 의원은 대전, 충남 혁신도시 지정은 충남도민들의 오래된 숙원 사업으로 타 지역과의 불균등과 소외감을 해소하고자 양승조 도지사를 비롯한 여러 국회의원들과 함께 노력해 왔다이제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공기관을 이전하는데 노력하여 혁신도시 완성이라는 공통과제 완수를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