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감성코칭 진행
상태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감성코칭 진행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0.10.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활용,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 이끌어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온라인 부모교육 참여 모습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온라인 부모교육 참여 모습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5일부터 112일까지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부모교육은 사전 접수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부모의 자존감 회복과 더불어 자녀의 자존감도 함께 끌어올리고 청소년기 자녀를 이해하는 소통문화가 가족 내에서 이루어지도록 돕는 내용으로 105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30분씩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센터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자녀와의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가 증가하고 있어, 청소년기 자녀에게 필요한 양육태도를 점검하고,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대화가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부모교육을 개설하였으며, 부모님들의 높은 관심으로 조기에 모집이 마감되었다.

박주영 센터장은 앞으로는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새로운 방식의 부모교육 및 부모상담의 방향성을 고민해야 될 때라며 센터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부모교육으로 청소년과 가족들이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블루 심리방역을 위해 24시간 대응 가능한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에는 청소년마음충전 책자를 준비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