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나눔행사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짱!짱!짱!’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짱!짱!짱!’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에서는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외출을 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으로 맛도 최고 영양도 최고 건강도 최고로 유지하시도록 모시송편과 만두로 구성한 !!!’ 2차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에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점점 정신적 갈등으로까지 발전하는 가운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준비한 모시송편을 전달했다. 또한 카리타스 푸드뱅크에서 후원한 음료, 만두, 거점캠프에서 수세미, 마스크스트랩등 선물을 준비하여 15개 읍면동 거점캠프에서 추천한 150가정에 봉사자들이 직접 전달하며 말벗봉사로 칭찬을 받았다,

!!!’사업은 경로당 폐쇄 등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독거어르신들이 외식을 거의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반찬보다는 한 끼를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영양음식을 만들어 배달했다. 또한 어르신들과 말벗봉사로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안전수칙과 마스크사용법 등을 바로 알려드리기 위해 지난 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호응이 너무 좋아 3차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