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광주 483, 예산 3번 확진자 서산 동선 및 서산 24번 확진자 관련 긴급 언론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서산시장 맹정호입니다.

존경하는 서산시민 여러분! 먼저 예산 3번 확진자의 서산 동선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진자는 최초 증상발현일(9.12.) 하루 전인 911일에 자차를 이용하여 우리시를 방문하였으며, 12:50부터 14:05까지 해미면 산수파김치장어에서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식당 내 접촉자는 4명으로 우리시 거주자 2명에 대한 검사 결과는 양성 1(서산#24), 음성 1명으로 판정되었으며, 타지역 거주자 2명에 대해서는 예산군에서 해당 지자체로 이관 조치하게 됩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산수파김치장어에 대해서는 방역소독을 완료하여 안전하게 이용하셔도 됩니다.

예산 3번 확진자는 역학조사에 비협조로 일관함에 따라 GPS 위치 자료에 의존하여 동선을 파악하였으며, 우리시는 역학조사에 비협조한 예산 3번 확진자는 오늘 중에 예산군에 고발의뢰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동시간대 해당식당에 방문하신분이 계시면 서산시보건소(041-661-6520~652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산 24번 확진자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진자는 무증상자로 해미면에 거주하는 70대이며 예산 3번 확진자와 911일 함께 식사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서산 24번 확진자는 어제(9.15.) 08:30분에 자차로 서산의료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자택으로 귀가하였으며, 23:40분에 최종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는 오늘 오전중에 서산의료원 격리병상으로 입원 조치될 예정입니다. 확진자의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확진자는 확진판정일 이틀전인 913일에 자차를 이용하여 타지역을 방문 후 자택에 머물렀으며, 915일에는 종일 사무실과 자택에 머무른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확진자의 자택과 사무실에 대해서는 방역소독을 완료하였습니다.

다음은 광주 483번 확진자의 서산 동선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진자는 최초증상 발현일(9.8.) 이틀 후인 91020:30에 자차를 이용하여 동행자 5명과 함께 서산중앙병원 장례식장을 방문한 후 22:00에 타지역으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동행자 5명은 모두 타지역 거주자로ㅜ광주시에서 해당 지자체로 이관 조치하게 됩니다.

1차 역학조사 결과 서산중앙병원 장례식장 내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현재 정밀 역학조사 중입니다. 추가로 확인되는 사항은 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산중앙병원 장례식장에 대해서는 방역소독을 완료하여 안전하게 이용하셔도 됩니다.

결혼 성수기와 환절기를 맞아 경조시설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결혼식장과 장례식장 관계자께서는 출입구에 담당 관리자를 배치하여 출입명부를 작성하고,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해서는 출입을 제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서산시민 여러분!

거듭 말씀드립니다.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은 감염병을 예방하고 우리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자 나와 가족, 우리의 이웃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

서산시장 맹정호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