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23 확진자 발생, 긴급브리핑 실시

1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맹정호 서산시장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긴급브리핑을 하고 있다.
1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맹정호 서산시장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긴급브리핑을 하고 있다.

 

서산시에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12일 발생했다. 서산#23 이다.

시에 따르면 확진자는 50대로 지난 10일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해외입국자다.

확진자는 입국 당일 인천공항검역소 검사에서 음성 판정 나왔으며, 이후 서산시 성연면에서 자가격리 중이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는 서울이다.

접촉자는 동반 입국한 남편 1명으로 진단검사결과 음성판정 받고 자가격리 중이다.

서산#2311일과 12일 두차례 서산시보건소 진단검사결과 12일 오후 10시 최종 양성판정 받았으며, 현재 충청·중앙3 생활치료센터(아산)로 이송돼 치료 중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1312시 기준 서산 자가격리자는 163명으로 이중 접촉자 15, 해외입국자가 148이라며 해외 입국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서산 자가격리자가 줄지 않는 원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시는 자가격리자를 매일 2회 모니터링과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지금까지 자가격리지를 무단 이탈한 8명에 대해 고발조치 하는 등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시민 안전을 위해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자가격리자분들은 자가격리 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시민여러분께서도 안전을 위해 추석명절 고향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고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8일 예산#2번 확진자가 서산시 동문동 본인 사무실 방문했고 이후 곧장 타지역 자택으로 이동했으며,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