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총력, 원장, 교사, 부모 대상 교육

지난 7월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어린이집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장면
지난 7월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어린이집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장면

서산시TV, 집에서 영상보고 편하게 운동하세요 ~

서산시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윤정)9월부터 보육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자체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7아동학대 근절 및 안심보육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한 것에 이은 조치로 아동학대 예방과 관련해 온라인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관내·외 일부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보육환경 및 서비스 문제를 되짚어 보고 영유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다.

원장은 9월 중에 아동학대 예방 관리자 교육 및 올바른 어린이집 운영방법을, 교사는 매월 아동학대 예방 방법을 수강한다.

부모들도 매월 상호작용, 올바른 훈육법, 아동학대 예방활동 등에 대해 수강한다.

조윤정 연합회장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교직원에 대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강화해 보다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민 여성가족과장은 아동학대 관련 교육 이수로 바람직한 보육환경을 조성해 주시기 바란다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제도와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읍면동 아동학대 상담창구 개설, 어린이집 CCTV 운영상황 점검 등 아동학대 재발방지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