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활용한 동영상 촬영 및 편집’

한국언론진흥재단 사별연수 4회차 수업에 집중하는 교육 참가자들
한국언론진흥재단 사별연수 4회차 수업에 집중하는 교육 참가자들

 

서산시대신문사는 828일 본사 회의실에서 2020년도 한국언론진흥재단 사별연수 4회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사별연수 교육에서는 손종명 부여방송 국장이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및 편집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박두웅 본지 편집국장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실시에 따른 방역기준을 넘어서는 원칙을 준수, 교육참가자 건강상태 사전 점검 및 참석자 전원의 체온 측정, 교육과정 내 마스크 착용, 손소독을 실시하고 참석인원도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10명 이내로 제한했다.

교육에 앞서 참가자들 전원에 대해 코로나19 열 체크를 하고 있다.
교육에 앞서 참가자들 전원에 대해 코로나19 열 체크를 하고 있다.

 

손 국장은 지난 1, 2회차 교육에 이어 4회차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동영상 촬영 및 편집에 대해 구체적으로 강의했다. 그는 동영상 촬영 경험을 통해 밝은 장소에서 촬영(실내촬영시 보조광 이용) 삼각대 또는 짐벌을 사용 흔들림을 최소화 효율성 있는 해상도 설정 방법 하이퍼랩스(타입랩스)와 슬로모션 적절한 활용 배경음악 활용 노출과 포커싱 조정 다양한 앵글 촬영 등 체득한 나름의 팁을 제시했다.

교육모습
교육모습

 

특히 지난 814일 현장실습을 진행했던 영상촬영(일본군 위안부 기림의날 기념식)에 대해 평가회를 겸한 촬영방법 교육은 교육 참가자들에게 영상촬영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8월 17일에는 현장에 나가 직접 영상 촬영 실습을 했다.
8월 17일에는 현장에 나가 직접 영상 촬영 실습을 했다.

 

손 국장은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과 편집에 유용한 키네마스터앱 등 다양한 앱을 소개하고 교육 이후 스스로 반복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소개했다.

서산시대 박두웅 편집국장은 유튜브 시대를 맞이해 지역신문사들도 영상뉴스 제작 비중을 점차 높여나가고 있다이제 지역기자들에게도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감각이 필요하다. 지역에 특화된 영상소재들을 발굴해 콘텐츠화 해나가자며 앞으로 추가 교육일정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