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서산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최인규 구조구급팀장
지난달 28일 서산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최인규 구조구급팀장

 

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지난달 28일 서산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소속 영양사 8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시국에서 몇 번의 연기를 거듭한 끝에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영아, 유아, 성인 등 심정지 환자 생존율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응급처치강사의 철저한 감염관리로 모든 참여자들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였고, 교육 전, 교육 중, 교육 후에 걸쳐 발열 상태를 측정하면서 진행하는 등 만일의 경우 발생할 수도 있을 감염자 발생을 선제적으로 차단하였다.

교육을 진행한 최인규 구조구급팀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진행된 교육인 만큼 교육에 참여한 영양사 선생님들의 높은 교육열과 성실한 자세에서 큰 보람을 찾을 수 있었다심정지 환자 대부분은 가정, 직장 등에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익힌다는 것은 우리의 부모형제, 이웃과 지인에 대한 사랑의 실천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