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석림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

서산석림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위원장 김대환)가 지난 9일 오전 11시 석림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구 서산웨딩홀)을 오픈했다.

석림동 493-1 일원에 건축 예정인 석림서희스타힐스아파트는 석림초와 서산여중, 서산여고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서림초, 서산중, 석림중도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어 초중고교를 모두 품은 명품교육아파트라 불리며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탁원한 교육환경 이외에도 29번, 32번국도와 연결되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서산의료원과 서부평생학습관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점도 큰 매력으로 다가오고 있다.

부담 없는 실속 공급가도 빼놓을 수 없는 유혹인데 지역주민들이 뜻을 모아 함께 건축하는 지역주택조합이 시행사 역할을 해 토지매입에 따른 대출이자와 분양마케팅 비용 등을 절감,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한 분양가가 형성됐다.

67㎡와 80㎡로 구성돼 총 252세대를 공급하는 석림서희스타힐스아파트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입소문을 타고 번지면서 인기 상한가를 누리고 있다.

 

인터뷰 서산석림지역주택조합 김대환 추진위원장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아파트 건축”

석림서희스타힐스의 장점은?

일단 아이들이 안전한 아파트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지난해 국정감사에 따르면 09~13년까지 5년간 1415건의 통학차량 안전사고가 발생해 2194명이 다치고, 43명의 어린이가 사망했다. 석림서희스타힐스는 길을 건너지 않고 등교할 수 있어 이런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

 

주택조합아파트다?

무주택자이거나 소형주택(전용면적 85㎡ 이하) 1채를 보유한 지역주민(대전, 충남권 6개월 이상 거주자)이 공동으로 짓는 아파트가 주택조합아파트다. 특히 우리 아파트는 코리아신탁에서 모든 자금을 관리하고, 지역주택조합사업의 대표주자인 서희건설(1군건설업체)이 시공예정자로 참여해 안전성이 높다.

 

주택조합에 가입 시 이점은?

주택조합아파트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일반분양 대비 15~20% 저렴하게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다. 또한 전매제한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아파트를 지을 예정이다.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린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