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건강가정 구현

지난 11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여성단체협의회 간담회 장면
지난 11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여성단체협의회 간담회 장면

 

서산시가 11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서산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임원진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봉사하는 여성단체를 격려하고 향후 성숙한 의식함양 및 제도 기반 마련에 적극 동참을 유도키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여성단체 회원들과 시정운영에 대한 여성참여 제고 및 여권신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고, 제기된 의견들을 검토해 추진여부를 결정한다.

여성단체협의회는 5070 중년남성 요리교실, 아빠와 함께하는 건강프로그램, 주부동아리 활동 육성 등 다양한 여성친화복지사업과 각종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코자 활발히 활동하는 단체다.

이윤자 서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과 건강가정 조성을 통해 기울어짐 없는 시정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여성뿐 아니라 사회적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도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여성 및 취약계층과 공정하고 공평한 기회 속에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여성단체협의회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고 2회 연속 여성친화도시에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는 서산여성새일센터 2년 연속 최우수기관선정 및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공동육아나눔터 1~4호점 개소, 109개 각종 위원회 중 여성 40% 이상 비율 57(52%) 등 여성관점 시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