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 꾸는 학교밖 청소년 위해

지난 7~8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서산시호수공원 등에서 진행된 픽툰20 현장
지난 7~8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서산시호수공원 등에서 진행된 픽툰20 현장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학교 밖 청소년 6명과 함께 7~8월에 걸쳐 픽툰20을 진행하고 있다.

픽툰20은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일부 수업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참여 청소년의 만족도와 호응도를 높였고 참여 청소년들은 서산 내 공모전 참여를 준비하고 있다. 지속적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 밖 청소년 간의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고 이후 서산 내 자원을 이용하여 전시 및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2020년도 사진(픽쳐)과 웹툰으로 꿈을 꾸는 청소년이라는 뜻의 합성어로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자립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픽툰20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어렵다고 생각해서 시도를 안했는데 한번 해보니까 저도 할 수 있네요.’라고 이야기 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급식지원 냠냠’, 교통지원 세상소통카드’, 검정고시대비반 스마트교실등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서산시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669-9056)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