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육성 장학금은 각각 600만 원 지급...향후 2년간 의무 근무기간 가져

서산의료원에서 지난 13일 '2020년도 지역인재육성 간호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서산의료원에서 지난 13일 '2020년도 지역인재육성 간호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지난 13일 의료원 대회의실에서 ‘2020년 지역인재육성 간호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 행사에는 각 대학졸업예정자 23명을 포함한 각 대학 간호학부장, 지도교수, 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서산의료원에서 근무하고자 하는 간호대학 졸업예정자로서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통해 23명이 선발됐다. 이번에 지급된 장학금은 각각 6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며 향후 2년간 의무 근무기간을 가지게 된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이번 장학생 선발은 만성적인 간호인력 부족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향후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신규 간호사들이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역주민들이 만족해하는 수준 높은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거점 공공병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시행된 지역인재육성 간호장학사업이란 충청남와 서산의료원에서 기존 추진하고 있는 간호장학사업과 충청남도 인재육성재단의 지역인재육성 장학사업을 연계·보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