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LINC+ 지역협업센터, 서산시 취약계층 아동에 모기퇴치제 등 전달

13일 한서대 LINC+ 지역협업센터와 봉사단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시장실에서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를 맹정호 서산시장에게 전달했다.
13일 한서대 LINC+ 지역협업센터와 봉사단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시장실에서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를 맹정호 서산시장에게 전달했다.
12일 한서대 심운관 3층에서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를 만들고 있는 모습
12일 한서대 심운관 3층에서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를 만들고 있는 모습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지역대학과 여러 봉사단체들이 힘을 모았다. 요즘처럼 습기와 더위가 함께 기승을 부릴 때는 몸에 해로운 살충제 대신 천연모기퇴치제만한 것이 또 없다.

13일 한서대학교 LINC+ RCC(지역협업)센터는 서산시장실에서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써 달라며 맹정호 서산시장에게 전달했다.

서산시는 13일 기증받은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를 여성가족과에서 서산시 지역아동센터 14500명의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한서대 LINC+ 사업단은 7월에도 과자류를 기증해 장애인시설 입소자들에게 기증한 바 있다.

이번 기증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한서대 박창해 인재개발본부장, 안성만 지역협력센터장, 이종남 LINC+ RCC 담당관, 서산시 지역아동센터 김영호 회장, 맑음샘공예사회적협동조합 허정선 이사장을 포함해 여러 봉사 단체에서 함께했다.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는 12일 한서대 심운관 3층에서 ()여성행복시대 서산지부, 서산엄마봉사단 채움’, 늘보람봉사단, 맑은샘 공예봉사단, 대한적십자봉사단 서산지부, 한서대 보건상담복지학과, 항공소프트웨어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지역협력센터 40여 명의 봉사자들이 함께 만들었다.

한서대 LINC+ 사업단은 어린이가 모기에 물리면 화농증에서 패혈증으로 진행될 수 있어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사회 혁신사업으로 인재개발본부 지역협력센터와 함께 추진했다고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한서대 LINC+ 사업단에서 500셋트를 만들 수 있도록 재료비를 제공하고, 서산 시민 봉사단체와 협업하여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를 직접 만들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기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서산시도 시장이 추진하는 소통, 시민, 협업의 행정혁신을 통해 서산시가 일 잘하는 조직으로 변화됐다면서 좋은 성과들을 소개했다.

김현성 LINC+ 사업단장 겸 산학부총장은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서산시 봉사 단체와 함께 모기퇴치제를 제작해 서산시에 기증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우리 대학은 지역 내 봉사단체 네트워크를 구축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나눔 실천으로 서산시의 가치를 높이는데 대학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예사회적협동조합 맑은샘허정선 이사장은 지난 7월에도 러브위너’, ‘114대리운전’, ‘()비젼아이에서 후원하여 성남보육원(1)과 청소년그룹홈(2)에 지원한바 있다당시 서산시소외계층 및 취약계층 아동들 총 16537명에게 1400개가 후원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어서 이번 3차에서도 여러 단체 봉사자들이 습한 여름날씨에도 불구하고 열과 성의를 다해서 참여해줬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