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작가 직업체험, 핸드폰 전문가 촬영법과 보정법 수업

지난 5일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지난 5일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사진작가 직업 체험을 진행하였다. 제빵사 직업체험은 3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지난 5일 진행되었다.

직업체험은 전문가와 함께 직업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3차 직업체험은 사진 관련 전문직업인을 만났다. 사진 매체는 주변에서 접하기 쉬워 흥미도는 높지만 실질적으로 배울 기회가 적었던 분야였다. 사진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뀌면서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사진을 촬영할 때 고려해야할 부분 등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많이 접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비싼 카메라, 렌즈로 완벽한 풍경을 찍어야 좋은 사진이라고 생각했는데, 평범한 것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촬영한 것이 작가의 시선이 담긴 좋은 사진이라는 말을 듣고 신기했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2020년도에는 신체적, 심리적 자기관리 능력 배양을 위한 집단프로그램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요원 자격증취득과정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