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전국나라사랑 스피치 서산시 예선대회에 연사중인 박가율 학생
제57회 전국나라사랑 스피치 서산시 예선대회에 연사중인 박가율 학생

지난 23일 한국자유총연맹 서산시지회(회장 최광식) 주최로 서산시 문화회관 소강당에서 제57회 전국나라사랑 스피치 서산시 예선대회가 있었다. 대회 후원은 서산시와 서산시의회, 서산교육지원청, 서산경찰서가 하였다.

대회에 참여한 인지초등학교(교장 정덕채) 5학년 학생들이 대상을 비롯해서 출전자 3명 모두가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5학년 박가율 학생은 대상에 해당되는 서산시장상을, 엄다온 학생은 동상에 해당되는 교육장상, 조승우 학생은 장려상에 해당되는 지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이 학생들을 지도한 인지초 주광수 교사가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상 서산시장상을 수상한 스피치 연사 5학년 박가율 학생은 “나눔은 나와 세상을 바꾸는 힘이다”라는 연제로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싶은 마음을 담아 차분하게 발표하였다. 박가율 학생은 서산시 대표로 8월 말에 충남대회에 참여한다. 전국대회는 9월 22일에 있을 예정이다.

정덕채 교장은 “그간 학생들과 교사들이 열심히 준비한 덕분이다. 박가율 학생이 5학년인데도 차분하게 스피치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작년 전국대회에서도 이미 수상을 한 저력이 있는 서산이다. 충남대회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학교에서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