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개방하는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자율학습실

확대 개방하는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자율학습실
확대 개방하는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자율학습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이남미)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발생으로 운영 중단에 들어갔던 도서관 일부 시설 및 서비스에 대해 오는 84일부터 개방을 확대한다.

이번 개방 확대에 따라 기존의 자료 대출 및 반납 서비스와 함께 자율학습실과 종합자료실의 열람 공간 중 30% 이용, 인쇄 및 복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평생학습실, 휴게공간, 북카페 유아자료실의 관내 열람(머물며 책 읽기), 정보검색PC 이용은 계속 이용할 수 없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건물 내 전체 소독, 출입명부 작성, 손소독, 발열 체크가 이뤄진다.

또한 열람 공간 개방에 따라 지그재그 형태로 좌석 배치, 책상 가림막 설치, 2시간 마다 환기, 12회 책상과 의자 소독이 실시되며(소독 시간에는 이용 불가), 마스크 미착용자와 체온이 37.5이상인 자는 출입이 제한된다.

이남미 관장은 방역과 예방 수칙 준수로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시설 및 서비스 개방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