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골든타임 심폐소생술로 지키자!!
상태바
시, 골든타임 심폐소생술로 지키자!!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0.08.03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11월까지 누구나
지난 15일 대철중학교에서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하는 장면
지난 15일 대철중학교에서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하는 장면

 

서산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했던 ‘2020 찾아가는 심폐소생술교육을 재개했다.

이 사업은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응급구조사가 찾아가 교육하는 것으로 시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 11월까지에 한해 20명 이상일 경우 무료 신청할 수 있다.

대상은 기존 영ㆍ유아ㆍ학생에서 올해 일반 시민 및응급의료에 관한 법률14조에 따른 법정 의무 대상자(구급차운전자, 보건교사 등)까지 확대했으며, 대상자에 따라 교육 구성을 달리한다.

공통교육은 가슴압박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이고 기도 폐쇄 응급처치 등은 의무대상자에 한하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시의 응급처치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안전을 위해 교육은 환기가 되는 공간에서 1~2m 간격을 두고, 마스크와 장갑 착용 후 진행하고, 실습용 마네킹 및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사전 소독 후 11대씩 사용한다.

, 인공호흡 실습은 생략한다.

서산시보건소장 송기력은 심뇌혈관질환 및 급성심장정지 발생ㆍ사망이 증가하는 9월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의 교육을 하게 됐다, “수요에 따라 단체교육 개설 및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수강을 원할 경우 서산시보건소 보건행정과(041-661-6586)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