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0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그림 공모전 개최

초등부 대상(서산 서남초 1학년 조서아)
초등부 대상(서산 서남초 1학년 조서아)

충남도는 지난 322‘2020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물 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서산 서남초 1학년 조서아 학생과 공주여중 윤서원 학생이 각각 대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자라나는 어린 세대에게 물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 사랑 운동의 확산 및 전파를 위해 마련한 공모전에는 초등부 347, 중등부 44점 등 총 391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국미술협회 충남도지회 소속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주제 표현과 창의성이 뛰어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심사 결과 초등부에서는 대상 조서아(서산 서남초 1학년) 최우수상 김정우(천안 불당초) 우수상 정하윤(천안 용소초), 윤서원(천안 소망초) 200점이 수상했다.

중등부 대상 윤서원(공주 여자중) 최우수상 한민희(서산 여자중) 우수상 이이안(서산 서일중), 강채원(공주여자중) 37점이 입상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물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 실천 의지를 담은 수상작들을 도청 누리집에 게재하고, 도청 내 전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공모전 시상식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고, 상장은 각 학교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중등부 대상(공주여중 윤서원)
중등부 대상(공주여중 윤서원)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