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공동가공센터 생산제품 온라인 컨텐츠 지속 지원

20일 농업인들이 아로니아 가공제품 배송 준비를 완료하고, 홈쇼핑 출시를 기념하고 있다.
20일 농업인들이 아로니아 가공제품 배송 준비를 완료하고, 홈쇼핑 출시를 기념하고 있다.

서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산물 가공제품 생산 농가들을 지원코자 홈쇼핑, 온라인 판매 등 비대면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20일 농산물공동가공센터에서 생산한 ‘서산에서 왔소’ 아로니아 가공제품 1,500세트를 홈쇼핑에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기존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등의 온라인 판매에서 홈쇼핑 채널을 추가하여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을 전국에 홍보한 것이다.

방송 호응이 높아 하반기에는 서산 특산물인 생강과 쌀을 활용한 제품도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시는 홍보물 제작과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 동영상 제작, 스토리텔링 등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외에도 시는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운영하고, 판매되는 제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안전한 사업장에서 「서산에서 왔소」통합브랜드로 개발해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단,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해 농산물 가공제품을 생산하려면 「농산물 가공창업 보육 교육」 이수와 유통전문판매업 영업신고를 마쳐야 하며, 시제품의 시장 반응을 거쳐 출하한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판매용 콘텐츠 개발로 지속적인 비대면 판로 확보를 지원할 것”이라며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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