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전 시·군 동시 접수…15일부터 8월 11일까지 신청

충남도는 오는 15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도내 10인 미만 소상공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 2분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도 사회보험료 지원은 도내 사업체 90% 이상을 차지하는 영세업체의 인건비 부담을 줄여 고용 위축을 막고, 근로자들의 고용 불안을 덜어주기 위해 시·군과 함께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월평균 215만 원 미만의 임금을 받는 근로자를 10인 미만 고용 중인 도내 소상공인으로, 근로복지공단과 국민연금공단의 두루누리 지원 사업에 가입하고 있어야 한다.

다만, 소상공인의 경영상 어려움을 덜어준다는 사업취지를 살리기 위해 소상공인이 아닌 협회 및 단체와 입주자대표회의·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대한 지원은 배제된다.

지원금은 사업자들이 월별 보험료를 선납한 뒤 지급을 신청하면, 분기별로 정산을 통해 지급한다.

지난 1분기에 신청한 기존 사업장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지원받을 수 있으나, 근로자의 신규 입사 혹은 퇴사가 발생한 경우 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지원 신청은 이전과 동일하게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며 천안은 천안시청·서북구청·동남구청, 아산·계룡·청양은 시·군청에서만 접수받는다.

도 관계자는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2020년 1분기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다”며 “2분기에도 도내 소상공인 사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1분기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을 통해 7901개 사업장, 2만 1783명의 근로자에게 총 61억 3000만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